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12.11일 모두의 예상을 깨고 모로코 크로아티아가 4강 진출이라는 결과를 이뤄냅니다.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크로아티아는 우승후보 피파 랭킹 1위 브라질을 꺾으며 대이변이 일어났으며 수비 축구의 진면모를 보여준 모로코는 포르투갈을 제치며 호날두의 눈물과 함께 아프리카 팀 최초로 4강에 진출하여 결국 모로코 크로아티아 모두 4강 진출에 성공합니다.

    수비 축구 제왕 모로코 아프리카 팀 최초 4강 진출

    아프리카 팀 최초로 4강 진출에 성공한 모로코는 이번 월드컵 5경기 동안 1 실점이라는 역대급 수비를 보여주었습니다. 유럽과 남미 대륙의 나라들이 대표적인 월드컵에서 1930 우루과의 월드컵의 미국, 2002 한일 월드컵의 한국에 이어 역사상 세 번째 기록입니다.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AP뉴시스 -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모로코는 피파랭킹 22위로 이번 월드컵 8강 진출국 중에서 가장 순위가 낮아 포르투갈의 우승을 당연시하는 분위기였는데요. 그러나 모로코의 단단한 수비에 막힌 피파 랭킹 9위 포르투갈은 모로코를 뚫지 못하고 결국 8강에서 탈락합니다. 모로코의 수비는 16강전 스페인에서도 큰 활약을 거두었는데요. 포르투갈 전에서도 끝내 해냅니다.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모로코의 수비수들의 큰 활약으로 역사를 써 내려갔으며 1 실점 또한 자책골이기에 사실상 상대국에게 1점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모로코 수비수들
    구글 - 모로코 수비수들

    축구통계사이트 옵타에서는 야신 부누 골키퍼가 역대 아프리카 선수 최초로 단일 월드컵에서 3차례 무실점(클린 시트)을 기록한 선수라고 전했으며 이번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뚫리지 않는 벽'이라는 별명 또한 얻게 되었습니다.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모로코 골키퍼 - 야신 부누

    크로아티아 또다시 준결승 진출...!!

    지난 2018년 러시아 월드컵 때 8강전을 승부차기로 이기게 되며 준결승에 진출하였는데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또다시 승부차기로 피파 랭킹 1위 브라질을 꺾고 준결승(4강)에 당당히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모로코 크로아티아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당시

    피파 랭킹 1위인 브라질은 유효슈팅 11개라는 어마어마한 슈팅을 날렸지만 크로아티아의 골키퍼의 선방쇼로 전부 막히고 브라질은 후반 36분에 히샬리송까지 빼는 초강수를 두었으나 골은 나오지 않았고 연장전때 네이마르의 1골로 분위기를 역전시켰습니다. 그러나 연장 후반 브루노 페트코비치가 1골을 넣으며 승부차기에 돌입하게 됩니다.

     

    브라질 히샬리송 손흥민과 뜨거운 포옹, 월드컵 여정에 막을 내리다

    6일경 새벽 4시에 열린 대한민국 vs 브라질 전이 대한민국의 패배로 끝이 나고 대한민국 선수들의 월드컵 여정이 막을 내리게 되었는데요. 손흥민과 같은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인 브라질 선수

    nupilyo.tistory.com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그리고 승부차기에서 브라질의 1번 키커의 슛, 4번 키커 마르키뉴스의 골대를 맞은 실축으로 연속 4골을 넣은 크로아티아의 승리로 최대의 이변이 일어납니다.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크로아티아 골키퍼 도미니크 리바코비치

    이번 크로아티아를 다시 한번 4강으로 진출하게 만든 크로아티아 골키퍼 도미니크 리바코비치와 크로아티아의 승부차기 마지막 키커 미슬라브 오르시치(디나모 자그레브)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 선수는 국내 축구 팬들에게 낯익은 선수로 과거에 전남 드래곤즈, 울산 현대에서 뛰었던 K리그 출신입니다.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왼쪽 측면에서 페널티지역 안까지 파고들어 중앙으로 공을 배달해 페트코비치의 동점 골을 어시스트,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가는 데 일조하였으며, 이후 이어진 승부차기에서도 크로아티아의 네 번째 키커로 나서서 골대 왼쪽 구석에 넣게 되면서 크로아티아 4강 진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모로코 크로아티아 4강 진출, 이후 경기는?

    네이버 - 모로코 크로아티아 경기
    1네이버 - 모로코 크로아티아 경기

    이번 주 수 12.14일에 메시의 아르헨티나와 승부차기 제왕 크로아티아가 맞붙게 됩니다.

    그다음 날인 15일에는 우승 유력 후보 프랑스와 수비축구 모로코가 맞붙게 되는데요. 이번 월드컵에서 많은 이변이 일어났던 만큼 이번 결과가 어떻게 될지 예측이 안 되는 부분입니다.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
    프랑스 아르헨티나

    피파 랭킹(10월 기준)으로 치면 프랑스 4위, 아르헨티나 3위, 크로아티아 12위, 모로코 22위프랑스와 아르헨티나가 유력 우승 후보로 보이지만 피파 랭킹 1위 브라질은 꺾은 크로아티아수비축구로 강대국 스페인을 꺾은 모로코가 이번에는 어떤 전술로 승리를 향해 나아갈지 기대가 되는 경기입니다.

     

    월드컵 F조 4국가 중 2 국가가 4강에 진출하게 됩니다.

    4강에 진출하는 4국가 모두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결과 이루길 바랍니다.

    예측을 할 수 없는 경기들이 많아 이번 월드컵은 정말 재밌게 보고 있는데요.

    이번 모로코 크로아티아 결과도 예측하기 어려운 결과였습니다.

    댓글
    글 보관함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