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실내마스크 해제 시점 "이르면 내년 1월, 늦어도 3월이 될 것"

    실내마스크 해제
    실내마스크 해제

    어제 중앙 방역대책본부 본부장 백경란 본부장이 의무 조정 시점을 알려주었는데요.

    실내마스크 해제는 겨울철 코로나 재유행으로 인한 사람들의 반발도 여럿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끼고 다니면서 지금까지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였습니다.

    2년 반만에 드디어 한국에서도 실내마스크 해제가 가능하게 되는 날이 오게 되었습니다.

    주요국의 마스크 의무 현황

    미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등등 해외 국가들은 이미 실내, 실외에서의 마스크 의무가 해제되었는데요.

    실내마스크 해제실내마스크 해제
    실내마스크 해제

    그에 비해 한국은 아직까지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하기에 해외 국가들에 비해 아직은 불편한 상태인데요.

    사람이 많은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벗지만 사람이 적은 실내에서는 오히려 마스크를 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며 식당에서도 밥 먹기 전까지 착용하고, 밥을 먹을 때만 마스크를 벗고 밥을 먹으니 방역이 제대로 되겠느냐는 의견도 많습니다.

    실내마스크 해제실내마스크 해제
    실내마스크 해제

    반면, 코로나 재유행으로 인해 확진자가 6~7만 명이 나오기 때문에 실내마스크 해제를 해선 안된다.라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실내마스크 해제
    12.5 - 77,604명 - 실내마스크 해제

    분명 맞는 말이지만 방역 지침을 따라 실내마스크 해제를 하지 않아도 재유행이 계속되는 것을 보면 이제는 코로나를 감기처럼 여기면서 해외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불편함을 없애고자 실내마스크 해제를 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코로나와 독감 유행이 안정화되고 나서 실내마스크 해제 여부를 검토해야겠죠??

    현재의 분위기

    - 이장우 대전시장 曰 : 내년 1월 1일부터 대전시의 실내마스크 의무 착용 방역지침을 해제한다고 밝히며 확대간부회의에서도 "코로나 관련국민·시민 의식 수준을 고려한다면 이제자율 방역으로 가야 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실내마스크 해제
    실내마스크 해제

    - 한덕수 국무총리 또한 지난 9월 실내마스크 해제를 미리 검토하라고 지시한 사실을 밝혔으며

    빠르면 1월 말에서 3월 사이에 실내마스크 해제 가능성을 거론하였습니다.

    -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이번달 5일 SNS에서 “대한민국도 실내마스크 해제를 즉시 준비하자”며 “적어도 1월 말에는 의무 해제 검토가 아닌 시행을 전제로 대책 마련에 나서야 한다”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실내마스크 해제
    실내마스크 해제

    - 전문가들은 "적어도 이번 겨울 코로나 재유행 기간이 지나고나서 실내마스크 해제를 하자"는 입장입니다.

    이처럼 한국도 이제 실내마스크 해제 시기가 다가오는 분위기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실내마스크 해제가 된다면?? 주의할 점은??

    지금의 분위기가 그대로 간다면 실내마스크 해제 시기가 금방 다가올 텐데요. 해제가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실내마스크 해제
    실내마스크 해제

    먼저 버스나 지하철, 병원과 같은 고위험군에 노출되는 장소 외에는 실내마스크 해제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병원에 가게 된다면 이때만큼은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하겠죠?? 코로나가 없어지지는 않았으니까요.

    실내마스크 해제실내마스크 해제
    실내마스크 해제

    사람들이 주로 가는 카페, PC방, 회사 내에서는 마스크를 해제할 수 있게 됩니다.

    뮤지컬이나 공연을 보러 갈때도 이제 안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즐길 수 있으니 코로나 이전의 시기로 돌아갈 수 있게 됩니다.

    3년 전에 마스크를 끼지 않고 생활했던 모습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정말 올해까지는 꿈만 같던 일이었죠.

     

    우리가 주의할 점은 실내마스크 해제로 인한 확진자의 급증인데요.

    자율 방역이기에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스스로의 방역과 코로나 증상을 알고 미리 대비하는 것인데요.

    (요즘 코로나 증상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코로나 잠복기 특징과 요즘 코로나 증상은??

    최근들어 날씨가 추워져서 감기, 독감, 코로나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특히 요즘 코로나는 변이가 너무 많고 전파력도 상당히 빠른데요. 코로나를 예방하고 싶은 당신에게 필요한 이야기

    nupilyo.tistory.com

    코로나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조치를 취해서 주변 지인들에게 감염시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마스크를 벗을 수 있는 편리함을 얻을 수 있지만 동시에 코로나의 위험에도 쉽게 노출되니 필히 증상들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오늘 건강 정보 이야기로 실내마스크 해제에 관해 간단하게 설명해보았습니다.

    드디어 코로나 이전의 생활처럼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벗게 되는 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만약 실내마스크 해제가 내년에 된다면 사람들이 편리해지겠지만

    동시에 우리는 자율 방역을 통해 코로나에 대비를 하는 자세도 가져야 합니다!!

    포스팅 여기서 마치며 다들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
    글 보관함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